■ 최근에 PC 브라우저 중에서 크롬 브라우저, MS Edge 브라우저,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에서 "아쿠아n플레이어(Aqua nPlayer)"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.
▶ 최신 버전의 Chrome, MS Edge, 웨일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Aqua nPlayer 이슈에 대하여 임시조치방안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.
★ 팝업 화면에서 Aqua nPlayer proxy agent 열기를 선택 후 "새로고침"해 주세요!
★ ★ "새로고침"할 때는 Ctrl + F5 를 사용해 주세요!
★ ★ ★ "Ctrl + F5" 새로고침해도 동영상 강의가 열리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안내를 따라해 보세요!
※ 크롬 브라우저
1.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://flags를 입력하세요.
2. 상단 Search flags 검색란에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입력
3.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-> Disabled로 설정 및 Relaunch
4. 강의 재생 확인
※ 엣지 브라우저
1. 엣지 브라우저 주소창에 edge://flags를 입력하세요.
2. 상단 Search flags 검색란에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입력
3.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-> Disabled로 설정 및 Relaunch
4. 강의 재생 확인
※ 웨일 브라우저
1. 웨일 브라우저 주소창에 whale://flags/#block-insecure-private-network-requests 를 입력하세요.
2.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. → Default 상태에서 Disabled로 설정 변경 및 다시 시작
3. 강의 재생 확인
★★★ PC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했지만 계속 동영상강의 재생에 문제가 있다면 IE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.
회원님의 네트워크 환경과 아쿠아n플레이어(AquaNManager) 등 동영상강의 실행앱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시고, 계속 동영상강의가 재생되지 않을 경우에는 매스버스 고객센터(070-5121-8683)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~!